코멧 KF-AD 비말차단 마스크 후기 vs 비에스 데일리 쿨 마스크

쿠팡의 자체브랜드 코멧의 KF-AD 비말차단 마스크를 구입해 보았습니다.
더워지면서 업무특성상 마스크를 여러장을 사용해야 하는 만큼 100장에 만원이 안되는 가격이 가장 큰 구입 이유가 아닐까 합니다.

지금까지 비에스 데일리 쿨 마스크를 KF-AD, KF94, KF80를 구입해서 필요에 따라 착용을 해왔습니다.
오랜 시간 착용한 만큼 코멧 KF- AD 비말차단 마스크와 비에스 데일리 쿨 마스크 KF-AD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코멧 KF-AD 비말차단 마스크

코멧 KF-AD 비말차단 마스크의 가장 큰 특징은 100매가 들어있으며 만원이 안되는 가격이면서 개별포장이 되어 있는 점이 아닐까 합니다.
쿠팡에서 행사에 따라 가격이 좀 왔다갔다 하는데 9000원대로 생각하면 좋을 듯 합니다.

일단 3중 구조의 MB 필터와 식약처 인증 또는 허가를 받은 것은 코멧 KF-AD 비밀차단 마스크나 비에스 데일리 쿨 마스크 KF-AD와 같습니다.
하지만 둘의 가장 큰 차이점은 국산이냐 중국산이라는 것입니다.
코멧은 중국산, 비에스는 국산이라는 것입니다.
단 이 마스크의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MB 필터는 둘다 중국산이라는 점입니다.

쿠팡 코멧 비말차단 마스크 KF-AD

유효기간은 둘 다 3년, 36개월 같습니다.

쿠팡 코멧 비말차단 마스크 KF-AD

코멧 KF-AD 비말차단 마스크는 하나씩 개별포장이 되어 있는데, 이것을 장점이라고 해야할지 단점이라고 해야할지는 좀 애매합니다.
마스크를 추가로 가지고 다니는 경우 개별포장된 것이 좋기는 하지만 매번 하나씩 포장된 것을 뜯어야 하는 것과 발생하는 쓰레기는 불편하기도 합니다.

쿠팡 코멧 비말차단 마스크 KF-AD

코멧 KF-AD 비말차단 마스크와 비에스 데일리 쿨 마스크, 같은 대형사이즈를 놓고 보니 차이가 거의 없어 보입니다.
사이즈도 같고 가운데 3단 주름 역시도 같습니다.
차이점을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외형입니다.

쿠팡 코멧 비말차단 마스크 KF-AD

하지만 차이점이 하나 있는데 바로 이어밴드 부분입니다.
이어밴드 부분은 코멧의 압승입니다.
개인적으로 오랜 시간 착용 시에 코멧은 귀가 아픈 것이 없습니다만 비에스 데일리 쿨마스크는 귀가 아픕니다.

쿠팡 코멧 비말차단 마스크 KF-AD

이어밴드는 코멧이 압승이지만 마스크의 소재 감촉은 비에스 데일리 쿨 마스크가 좋습니다.
다만 이 차이가 그리 크지가 않아서 큰 불편함으로 이어지지는 않습니다.
오래 착용시 보푸라기가 생기는 것도 아닙니다.

하지만 코멧 KF-AD 비말차단 마스크가 비에스 데일리 쿨 마스크 보다 떨어지는 점이 하나 있었습니다.
바로 코 부분을 눌러서 뜨지 않게 잡아주는 노즈클립이 착용을 계속 하고 있으면 안에 공간이 있는지 좀 돌아다니는 느낌입니다.
그렇다고 저렴한 중국산 마스크 처럼 노즈클립이 마스크를 뚫고 나오지는 않습니다만 신경이 쓰이기는 합니다.

코멧 KF-AD 비말차단 마스크 후기

코멧 KF-AD 비말차단 마스크과 비에스 데일리 쿨 마스크를 객관적으로 보면 이어밴드를 제외하고는 비에스 데일리 쿨 마스크가 퀄리티가 더 좋습니다.
하지만 코멧 KF-AD 비말차단 마스크는 더 저렴한 가격(100매 기준 7000원이 저렴)과 개별포장, 그리고 크게 불편하지 않은 착용을 생각하면 코멧 KF-AD 비말차단 마스크가 더 좋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특히 하루에 여러 장을 사용해야 한다면 코멧 KF-AD 비말차단 마스크를 더 추천해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코멧 KF-AD 비말차단 마스크는 대형만 판매하고 있습니다만 비에스 데일리 쿨 마스크는 소형과 중형도 판매하는 차이점도 있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