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사 실속형 배변패드 후기 – 노브랜드 반려견 패드와 비교

강아지 배변패드 중에 가장 저렴한 쿠팡에서 판매하는 탐사 실속형 배변패드를 호기심에 한번 구입을 해보았습니다.
정말 배변패드로 역할을 할 수는 있는지 의아해 하면서 구입을 했는데… 100매를 모두 사용하고 난 이후에 후기를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보통 40 x 50 크기의 중형 사이즈 배변패드는 100매 기준으로 10,000원이 살짝 안되는 가격대로 저가 제품들의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보통 가성비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탐사 실속형 배변패드는 이보다 4,000원 저렴한 6,000원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7000원 정도 한 것 같은데 경쟁제품 출시로 인해 가격이 1000원 정도 내려간 듯 합니다.

탐사 실속형 배변패드

집에 도착한 탐사 실속형 배변패드 중형 사이즈 100매, 일단 들어보면 확실히 가벼운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탐사 실속형 배변패드

하나 꺼내보았는데.. 이거 이렇게 얇아서 배변패드 역할을 할 수는 있을지 걱정이 되기 시작합니다.

탐사 실속형 배변패드

펼쳐 보았더니 다행히 엠보싱 처리가 되어 있기는 하네요.

탐사 실속형 배변패드

자세히 보니깐 그래도 엠보싱 처리가 잘 되어 있기는 했습니다.
얇아서 그렇지..

탐사 실속형 배변패드

그래서 기존에 사용하던 노브랜드 반려견패드와 한번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같은 사이즈인데 살짝 커보이는 왼쪽이 노브랜드 반려견패드입니다.

탐사 실속형 배변패드

탐사 실속형 배변패드와 노브랜드 반려견패드의 두께 차이는 확실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중량도 한번 측정을 해보았는데..
노브랜드 반려견패드는 21g, 탐사 실속형 배변패드는 14g으로 역시 차이가 났습니다.
중량 차이가 딱 가격차이 정도 나는 듯 하네요.

탐사 실속형 배변패드 후기

결론은 사용할만 하다 입니다.
또 주문을 했으니깐요.

참깨가 소형견인 닥스훈트입니다만 허리가 길어서 그런가 소형견 답지 않는 배설량을 보여주는데 한번 배설량은 충분히 커버를 해줍니다.
물론 소변이 퍼져서 배변패드를 거의 채우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만 밖으로 흘러 나오는 경우는 없었습니다.

뒷면 방수처리도 잘 되어 있고 찢어지거나 하는 경우도 없었습니다.

반려견이 작은 소형견이면서 배변패드를 자주 갈아주고 있다면 탐사 실속형 배변패드는 나쁘지 않을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배변패드 하나를 여러번 사용하게 한다면 탐사 실속형 배변패드는 구입하지 말아야할 배변패드가 될 듯 하네요.
최소한 만원 정도 하는 탐사 베이직 배변패드는 구입해야 겠네요.

예전에 가성비 최고의 패드로 노브랜드 반려견패드 관련 글을 포스팅 했었는데.. 가성비 최고라는 수식어는 제외를 해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