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퀴달린집3 영주 솔숲장독마당 간장 된장, 고추장 – 만포농산 무량수

바퀴달린집3의 배우 정해인이 나온 11화 인가를 보면 눈을 사로잡는 곳이 있었습니다.
바로 솔숲장독마당이라고 나오는 장소의 엄청난 숫자의 장독대들과 출연진들이 얻어오는 고추장, 된장 그리고 간장이였습니다.

서울에서 충주로 이사 온 이후 충주 5일장에서 구입하는 된장의 맛을 알게 된 이후부터 마트에서 판매하는 시제품 된장과 시장에서 직접 만든 수제품 된장과는 엄청난 차이가 있다는 알게 된 이후부터 된장, 고추장, 간장 그리고 젓갈들은 이렇게 수제로 담그는 곳을 보면 엄청난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과연 이 바퀴달린집3, 영주 솔숲장독마당이 어디인지, 어디서 구입을 할 수 있는지 푸른 창에서 검색을 해보았더니 무슨 빙빙이 돌리는 것도 아니고 아무튼 방문자 확보를 위해 작업한 블로그 글들만 보이네요.

결국 찾다찾다 찾아낸 곳이 바로 만포농산이라는 업체입니다.

바퀴달린집3에서 나온 폐교로 보이는 장소의 천개의 장독대는 만포농산이라는 곳이였으며, 무량수라는 브랜드로 이미 판매를 하고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홈페이지 설명을 보면 이미 유명 백화점에서도 판매를 하고 있다고 하네요.

무량수 홈페이지는 http://muryangsu.com/ 입니다.

그리고 만포농산에 대한 기사를 하나 찾았는데 관심있는 분들은 여기서 보실 수 있습니다.

가격대를 보니 제법 높네요.
된장이나 고추장을 많이 사용하는 편이기에 평소에 구입하는 중량대로 구입하기에는 부담이 됩니다.
계속 충주 5일장에서 된장과 고추장을 구입해야 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