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프라이드 요기고기 태백식물닭갈비 후기
GS 더 프레시에서 유통기한이 임박했는지 적지 않은 할인스티커가 붙어있기에 구입해 온 케이프라이드의 요기고기 태백식물닭갈비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GS 더 프레시에 보면 꼭 양념한 고기를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이런 고기류를 구입하지 않았는데, 할인률에 혹 해서 구입을 했습니다.
그래도 태백식물닭갈비이라고 하니 그나마 입맛에 맞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구입을 해보았습니다.
![케이프라이드 요기고기 태백식물닭갈비 후기](https://www.mydaynlife.com/wp-content/uploads/2021/12/케이프라이드-요기고기-태백식물닭갈비-후기-01-1024x769.jpg)
케이프라이드 요기고기 태백식물닭갈비 라고 적기는 했는데, 상품에는 브랜드가 잘 안보입니다.
요기고기가 브랜드 인 것 같기도 한데, 요기고기로 검색이 되는 것이 거의 없습니다.
제조원인 케이프라이드가 그나마 더 유명한 것 같습니다.
태백식물닭갈비에는 특이하게 조리방법이 별도 표기는 되어 있지 않습니다만 QR 코드를 제공합니다.
이 QR 코드를 통해 유튜브에서 조리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리방법은 상당히 쉽습니다.
케이프라이드 요기고기 태백식물닭갈비 조리 방법
- 냄비에 물 600ml 넣는다.
- 물이 끓으면 양념된 닭갈비를 넣는다.
-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쑥갓,팽이버섯,대파를 넣는다.(각자의 취향에 맞게 떡사리,우동사리,라면사리를 넣는다.)
- 맛이 짜다고 느껴질때는 추가 물을 넣는다.
- 어느정도 다 드시면 밥을 넣고 볶아 주세요.
![케이프라이드 요기고기 태백식물닭갈비 후기](https://www.mydaynlife.com/wp-content/uploads/2021/12/케이프라이드-요기고기-태백식물닭갈비-후기-02-1024x769.jpg)
비닐을 벗겨내서 보니 양념에 정말 잘 버무려져 있습니다.
물이 생기지도 않았으며 600g의 무게를 그대로 느끼게 합니다.
냄새를 맡아보니 괜찮고 기대감이 생깁니다. ^^
![케이프라이드 요기고기 태백식물닭갈비 후기](https://www.mydaynlife.com/wp-content/uploads/2021/12/케이프라이드-요기고기-태백식물닭갈비-후기-03-1024x769.jpg)
알려준 조리방법 대로 600ml 끓인 물에 태백식물닭갈비를 넣어보았습니다.
뜨는 엄청난 기름에 이게 괜찮을까 하는 걱정이 들기 시작합니다.
그래도 냄새는 좋았습니다.
![케이프라이드 요기고기 태백식물닭갈비 후기](https://www.mydaynlife.com/wp-content/uploads/2021/12/케이프라이드-요기고기-태백식물닭갈비-후기-05-1024x769.jpg)
냉장고를 뒤져보니 넣을 야채가 그나마 양배추가 있었습니다.
양배추 4분의 1과 대파를 적지 않게 넣어주었습니다.
떡이 있었으면 넣었으면 좋을 듯 했는데, 아쉽네요.
개인적으로 면사리를 좋아하지 않는데, 면을 좋아한다면 면사리도 좋을 듯하네요.
![케이프라이드 요기고기 태백식물닭갈비 후기](https://www.mydaynlife.com/wp-content/uploads/2021/12/케이프라이드-요기고기-태백식물닭갈비-후기-06-1024x769.jpg)
걱정했던 기름은 양배추와 대파가 다 빨아드려서 국물에 느끼함은 없었습니다.
600g 양이 둘이서 한 끼 먹기에는 충분하네요.
다만 이 매운 맛이 혀로 집중되는 것을 보니 캡사이신을 사용한 듯 합니다만 힘든 정도까지는 아니였습니다.
태백식물닭갈비 맛집에 가서 먹는 것에 비하면 뭐 부족함이 있습니다만 이 정도면 집에서 간단한 한 끼로 먹기에는 좋네요.
특히 야채를 좀 풍성하게 넣어주면 더욱 좋을 듯 합니다.
50% 할인이 붙어 4000원이 안되는 가격에 구입을 해왔는데, 저녁 한 끼 큰 걱정없이 해결을 했습니다.
앞으로 GS 더 프레시에서 판매하는 양념된 고기를 잘 살펴봐야 겠습니다.
포장스타일이 비슷한게 모두 케이프라이드에서 제조한 듯 보이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