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6월 행사 와인 라 크라사드 까베르네 시라 후기
이마트24의 2022년 6월 행사 와인 중 하나인 라 크라사드 까베르네 시라에 대한 후기를 포스팅 해봅니다.
이마트24에서 매월 진행하는 와인 행사가 매번 좋은 만족감을 주는 것은 아닙니다만 와인에 대한 별다른 공부(?) 없이 즐길 수 있는 점은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라 크라사드 까베르네 시라가 6월의 행사 와인으로 선정된 것을 보고 집근처 이마트24를 방문해 보았습니다.
집근처의 이마트24 편의점이 주류특화 매장으로 와인코너가 제법 크게 자리잡고 있어 언제나 물량이 있는 것도 다행인 듯 합니다.
6월 행사 와인 라 크라사드가 입구에 크게 붙어있네요.
매번 3가지 정도의 와인을 가격대 별로 구분을 해서 하는 이마트24.
매월 인기가 있는 와인이 한 가지는 포함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 달은 라 크라사드가 아닐까 합니다.
다행히 품절이 되지 않았네요.
사진상에는 보이지 않지만 카카오페이 결제시 30% 페이백이 된다고 합니다.
카카오페이 신용카드 결제는 해당하지 않으며 1인 최대 11,400원까지 페이백이 된다고 하니 3병까지는 적용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페이백은 7월에 된다고 합니다.
페이백 30% 적용을 하면 얼추 6000원대에 구입하는 것이 되겠네요.
구입한 라 크라사드 까베르네 시라 와인, 2020년산이네요.
와인병이 거의 거기가 거기지만 살짝 이쁜 듯 합니다.
도수는 적당한 13.5도 입니다.
13도와 14도의 차이가 크지 않은 것 같지만 한병을 얼추 다마시면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13.5도면 적당하지 않을까 싶네요.
라 크라사드 까베르네 시라 후기
이마트24에서 구입해 오자마자 배달시킨 피자와 함께 마셨습니다.
개인적으로 칠링이 된 와인을 마시지를 좋아하지 않는데 어쩔 수 없이 찬기가 도는 상태에서 마셨습니다.
일단 생각외로 단단하네요.
그런데 피자와 영 궁합이 안맞는 듯한 느낌입니다.
더 기름기가 많은 피자를 주문했어야 했나 봅니다.
첫 날 단단함 외에는 큰 감흥 없이 마시고 남겨놓은 반병을 다음 날 아무생각 없이 불고기와 마셨습니다.
양념 고기와 와인을 잘 마시는 편이 아닌데 아주 좋네요.
첫날 느꼈던 단단함도 유지한채 하루가 지나 그런가 약간의 부드러움도 느껴집니다.
라 크라사드 까베르네 시라가 딱히 뭐가 뛰어나다고 이야기 하기는 좀 애매한 것 같습니다.
타닌감이나 산도가 강하지도 않으며 그렇다고 아주 드라이 하거나 부드럽지도 않은 것 같은데 괜찮네요.
딱히 거슬리는 것도 없고 그렇다고 딱히 뛰어나다고 하기도 그런데.. 괜찮은.. 밸런스가 잘 잡혀있는 와인이 아닌가 합니다.
그냥 마시면 시라느낌이 들지 않았습니다만 불고기와 어울리는 것을 보면 확실히 시라가 블랜딩 된 것으로 보입니다.
프랑스 와인 중 테이블 와인으로 적합한 와인을 하나 찾은 것 같습니다.
라 크라사드 까베르네 시라를 만원 미만의 가격에 구입을 할 수 있다면 몇 병 구입을 해 놓고 마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번씩 이마트24에서 라 크라사드를 이달의 와인으로 판매하는 것 같습니다.
그때마다 구입을 해놓아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