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누구나 독감백신 무료예방접종

충주시민은 누구나 독감백신 예방접종을 무료로 받을 수 있네요.
충청북도에서 2번째로 큰 도시입니다만 의료취약지역으로 봐야 하는 충주시에 환영받을 정책을 시행하는 것 같습니다.

동네의원을 방문하였는데 어르신들이 우루루 와서는 팔 하나씩 걷고 금방 나가는 것을 보고 독감백신 접종 시즌이 되었구나 생각을 했습니다.
보통 65세 이상 독감백신 (인플루엔자)을 무료 접종을 시행하기에 그러려니 했는데…

충주 누구나 독감백신 무예방접종

홍보 포스터를 자세히 보니 누구나 라는 단어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그런데 기간이 10월 27일부터 라는 것도 보게 됩니다.

분명 어르신들이 독감백신을 맞고 나오는 것을 확인했는데..
무료 독감백신이 아닌 의원에 별도로 비용이 표기된 4가 독감백신을 맞고 나오는 것인가?
좀 이상해서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이미 65세 이상은 10월 15일 부터 연령별로 나누어서 독감백신 무료접종이 시작되고 있었습니다.
75세 이상은 10월 15일부터, 70~74세는 10월 20일부터 그리고 65세~69세는 10월 22일부터 접종이 가능했습니다.
여기에 코로나 백신도 동시 접종이 가능했습니다.

6개월부터 13세 이하 어린이들은 9월 29일부터 무료접종이 시작이 되었으며 임신부 역시 같은 날부터 무료접종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14세부터 64세까지는 10월 27일부터 독감백신 무료접종을 받게 되어 있습니다.

독감백신 4가 비용이 의원에 별도로 부착되어 있는 것을 보니 무료접종하는 독감백신은 3가로 보입니다.

작년에 독감으로 3일 정도 호되게 고생한 기억이 있어 올해는 독감백신 접종을 해야 할 지 고민하고 있었는데 신분증을 지참하여 동네 의원이나 보건소를 방문해 봐야겠습니다.

Similar Posts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