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초이스 직구 3일만에 배송 -CJ 대한통운

알리익스프레스의 창립기념일 행사, 애니버서리 세일 광고를 보고 들어가서 살펴보다가 저렴한 상품이 있기에 주문을 해 보았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5일 무료 배송이라는 초이스 서비스를 런칭했다고 하는데 정말 5일안에 올까 하는 궁금증과 함께 5일이 영업일 기준이니 일주일 정도 배송이 걸릴 것이라는 예상을 하였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초이스 직구 3일만에 배송

주문한 날짜는 3월 21일 새벽이었습니다.
도착일 보장이라는 문구가 보이기에 다음주 월요일이나 화요일 즈음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예상을 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초이스 직구 3일만에 배송

그런데 이 주문한 제품이 3월 23일 오후 1시반 즈음에 집 현관 앞에 도착을 하였습니다.
21일 새벽에 주문을 했는데 60시간만에 도착을 한겁니다.
빠른 배송에 놀라 한번 배송 추적을 해보았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초이스 직구 3일만에 배송

배송 추적을 해보니 3월 21일 새벽에 물류 창고를 떠나 아침에 분류 센터에 도착 그리고 저녁 8시에 중국을 떠났습니다.
다음날인 3월 22일 정오에 한국에 도착을 하여 오후 4시반이 넘어 통관절차가 시작되었고 오후 9시반 즈음에 한국의 배송업체 즉 CJ 대한통운에 인계가 되었습니다.
이후 CJ 대한통운에서 분류 및 작업이 진행이 되어 3월 23일 오후에 배송이 완료되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초이스 서비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이 5일 배송 서비스인 초이스를 지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선별한 제품에 한해서라고 하는데, 미리 알리익스프레스의 창고에 입고된 제품에 한정되어 있는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 이 제품들의 수를 늘릴 것이라고 합니다.

거주하는 지역이 수도권이 아닌 것을 생각하면 상당히 놀라운 배송입니다.
쿠팡도 주문 후 +2일 즉 배송완료까지 3일 걸리는 지역인 것을 감안하면 알리익스프레스의 초이스 서비스가 적지 않은 파장을 일으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카카오페이와 네이버페이도 지원을 하고 배우 마동석의 광고 등…
앞으로 알리익스프레스의 제품들도 한번씩 살펴봐야 할 듯 싶습니다.
점점 뭐 하나 주문하려면 고려해야 할 것들이 늘어납니다.